부동산 시장이 숨 고르기에 들어간 가운데, 시장의 변동성을 이겨낼 수 있는 투자처로 민간임대아파트에 관심을 돌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장기임대로 먼저 거주 후 매입을 결정할 수 있는데다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서다.
부동산 전문가들에 따르면 민간임대아파트는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분양전환 우선권을 보유할 경우 시세차익 가능성이 있다. 취득세, 양도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적다는 점도 이점으로 꼽힌다. 투자수익과 내 집 마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셈이다.
이런 가운데 강변라이프와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 제공을 앞세운 민간임대아파트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이 견본주택을 공개했다.
여주시 천송동 일대에 들어서는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을 고루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전 세대 국민평형 84m2 구성에 6개 타입의 다양한 설계를 제공하여 젊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관 디지털도어록은 물론 모든 호실에 자연채광 및 자연환기를 제공하고,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팬트리, 붙박이장, 드레스룸 설치 등 프리미엄 주거공간의 모든 요소를 갖췄다.
지하 5층 주차장에 브릿지로 연결된 야외주차장도 이용할 수 있어 넉넉한 주차공간도 갖췄다. 전기차 충전시설을 지상 주차장에 설치하여 안전에 대한 우려도 적다.
특히,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인 집값 하락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10년 거주 후 현재 시세로 취득할 수 있어, 계약금 10%만 납입하면 곧바로 전매와 전대가 가능하다.
지하 5층~지상 48층 주상복합 314세대 아파트 252세대, 아파텔 62호실(아파트 48층, 아파텔 37층) 규모로 공급되는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최고급 하이앤드 아파트로 남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로 쾌적한 주변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로 고품격 주거공간으로 불릴 만 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최상급이다. 여주시 최초로 호텔식 조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헬스, 요가, 어린이집, 도서관 등 고품격 주거가 가능한 시설도 두루 갖출 예정이다.
여주시는 최근 들어 수도권 신흥부촌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서울과 약 60km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까지 1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쪽으로는 이천시, 북쪽으로는 양평군, 동쪽으로는 강원도, 남쪽으로는 충청북도에 접해 있는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여서 워라밸에 익숙한 3040에 특히 인기 있는 주거지역이다.
여주시에만 20여개, 인근지역에는 60개 이상의 골프, 레저, 캠핑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남한강을 중심으로 강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판교와 강남 접근성이 강화되는 경강선과 중부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동남부 핵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여주시는 광역교통망 GTX-D, 원주이천간 복선전철의 수혜도 예상된다.
더욱이 단지는 오학천송도시개발구역에 초인접하고 있어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를 갖춘 주거시설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단지 관계자는 "준공 후 입주시 잔금 10% 납부와 동시에 전세자금 대출 80%를 적용하여 최소한의 자기자본으로 여주시 최고의 주상복합 아파트를 보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보람 기자